본문 바로가기

Jobstory

소셜미디어 ROI

소셜미디어 ROI(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774492)


소셜미디어는 기업과 친구같이 프랜들리하게 가야한다. 

소셜만큼 고객과 기업의 접점이 가까운 곳은 없다. 

제품의 실제 고객을 파악하는 좋은 방법이다. 


제품을 마케팅할땐 일단 곰곰히 생각해보자. 
이게 지금 나한테 필요한가? 아니면 필요하지 않은가?
사람들에게도 동일한 질문을 해보자. 
그리고 그다음에 어떻게 스토리라인을 잡을 것인지 생각하자.
필요하다면 이걸왜사야하는지 필요없다면 이게 필요한 순간은 언제인지. 스토리를 만드는게 필요하다. 

5R : 사람의 다섯가지 핵심요소
평판 : reputation
책임 : Responsibility
관계 : Relationship
보상 : Reward
엄격함 : Rigor